구산데이케어센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따른 가정통신문(보건복지부.서울시) 구산데이케어센터
2020.12.28 14:40

주야간보호시설 이용 어르신 가정통신문(보건복지부.서울시)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어르신 돌봄에 힘쓰고 계신 보호자 분들의 노고에 

깊은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정부는 노인요양기관 내 감염발생 예방을 위하여 이용 및 입소하시는 어르신들에 대한 건강상태 체크, 시설 내 소독, 외부인 출입 제한 등 시설 방역을 철저히 하도록 감독하고 있고, 지난 10월 노인요양기관에 대한 방역실태 전수조사 시에도 대부분의 시설들이 감염 유입을 막기 위해 방역지침을 충실히 준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최근 발생한 집단감염 사례에서 최초 감염자는 대부분 외부와의 접촉이 가능한 출퇴근 종사자나 주야간보호시설 이용 어르신들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시설에는 보다 강화된 종사자 관리 등 방역수칙을 제시하였으며 더불어 시설 이용 어르신과 보호자 분들이 주의하셔야 할 사항을 아래와 같이 당부드리니 어르신 본인과 가족, 시설 내 다른 어르신 등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부 말씀 >

 

시설 이용 어르신이 시설 또는 가정 밖에서 이동·활동하시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고 타인과 거리두기를 하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가정에서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자주 확인하여 발열, 호흡기 증상, 미각이나 후각 기능 저하 등이 나타나면 시설 등원 대신 관내 보건소나 등록한 시설과 의논하여 검사 등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취하시기 바랍니다.

보호자 등 동거가족들이 먼저 고위험시설 방문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마스크 착용, 외출 후 어르신 접촉 전 손씻기 등 개인방역을 철저히 실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용자뿐만아니라 동거가족 또한 코로나19 유증상이 나타나거나 확진자와 밀접 접촉 또는 의심 시, 모두의 안전을 위해 어르신의 이용을 중단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에 따라 현재 주야간보호시설은 휴관중이며 가정내 돌봄이 어려운 대상자에 한해 보호중입니다. 가정돌봄이 가능한 경우에는 안전한 가정에 머무르시고 긴급돌봄은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